[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 딸기농장 방문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대할 것” 김지원 기자 2024.02.22 12:32



 

[더데일리뉴스] 전진선 양평군수가 기관장협의회(용강회)와 함께 21일 강상면 병산리에 위치한 정현농장을 방문해 친환경딸기를 수확 체험을 진행하고 작목반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양평군 기관장협의회는 관내 기관·단체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역 발전을 위해 기관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정기 모임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군 주요 사업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발전 방안을 적극 논의하고 있다.

 

이날 딸기 수확 체험을 진행한 전진선 군수와 기관장협의회 관계자들은 딸기농장 작목반과 함께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양평 딸기 산업의 발전 방향과 판로 확대 방안을 모색하며 의미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 군수는 “딸기를 비롯한 양평의 친환경농산물은 지역의 소중한 자산이자 보물인 만큼친환경농업 활성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양평군 기관장협의회와 현장에서 소통하며 진정성있는 모임을 갖고 행복과 기대를 채워가는 양평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두달 간 양평 전역에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겨울 축제인 ‘겨울엔 양평’을 개최했다. 축제 기간에는 딸기농장에 방문객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등 양평 딸기가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기사입력: 2024/02/22 [12:32]
최종편집: ⓒ The dailynews l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The dailynews l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