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보험 견적비교 사이트 알아보고 치매보험 필요성 및 치매보험 순위 & 치매보험 추천 확인해보기 김은영 기자 2024.03.01 10:29



▲ 치매보험 견적비교 사이트 알아보고 치매보험 필요성 및 치매보험 순위 & 치매보험 추천 확인해보기  ©



[더데일리뉴스] 직장인 A 씨는 지인들과 식사하며 우연하게 틀어 놓은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보고 기억이 강하게 박혔다. 다큐멘터리에서는 치매 환자들이 어떻게 일상을 겪게 되는가에 대해 가족들이 어떤 상황에 부닥쳤는가에 대해서 담담하게 풀어내고 있는 내용이었다. 평범한 가족들에게 어떻게 치매가 발병했고 치매 때문에 어떻게 힘겹게 삶을 이어가고 있는가에 대해서 풀어내는 이야기였다. A 씨는 치매라는 질병이 남의 일 같지 않게 느껴다. 가족 중에서 그러한 치매 같은 질병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치매는 인지장애, 기억장애, 행동장애가 생길 수 있는 뇌 질환 중의 하나로 분류된다. 치매라고 해서 하나의 증상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기억을 잃는 알츠하이머 혹은 근육이 미세하게 움직이지 않는 파킨슨병도 치매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또한, 기억을 잃어가는 속도도 갑작스럽게 기억을 잃는 혈관성 치매가 있다. 반면에 서서히 기억을 잃어가는 알츠하이머성 치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치매를 대비하기 위해 치매간병보험을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보장하는 범위가 다를 수도 있다. 만일 약관에 설정해 놓은 것과 다른 치매의 범위면 보장이 제공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치매병간호병험을 선택할 경우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id=kg8bk)를 활용해 보장이나 약관에 관련된 정보를 찾고 이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치매가 생기면 문제 되는 것으로 혼자 생활하는 게 불가능해진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주변 도움이 필요하게 된다. 처음에는 가족들이 환자를 돌아가면서 간병할 수도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가족들에게 누적이 되는 피로 및 비용도 쌓이게 되면 더는 견디지 못하는 상황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전문 간호인을 고용해 치매 환자를 돌보게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전문간호인을 고용하거나 요양원을 이용하면 적지 않은 비용이 나오게 된다. 그러므로 이러한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치매간병보험을 사전에 가입하여 이용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다.

 

치매는 통계적으로도 이미지로도 연령대가 높은 사람들에게서만 일어나는 질병이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연령대가 낮은 치매환자도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타인의 일이라 생각할 것이 아니다. 오히려 사전 대비해 놓을 이유가 충분하게 있는 것이 치매이다. 젊은 치매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 주의하여 누구나 치매를 피해 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앞서 언급했듯 치매간병보험을 선택할 때 치매도 어떤 치매의 유형에 대해서 보장해 주는가에 대해 살펴보고 이용하도록 해야 한다.

 

즉, 치매 종류. 보장 범위 및 보장 액수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달에 납입하는 비용까지 살펴보아야만 한다. 이 외에도 치매간병보험을 이용했을 때 주의해야 하는 부분으로는, 치매의 특성상 치매간병보험 자체에 가입한 사실 자체를 잊어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런 상황을 대비해서 사전 대리청구인을 지정하도록 하는 대리청구인 지정 제도를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대리청구인 지정제도라고 해서 대리인으로 아무나 지정하는 것이 아니다. 3촌 이내 인척에 대해 지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비슷한 제도로 보험금 수령 계좌를 사전 입력해 놓는 계좌 등록 제도도 있다. 치매가 발병하면 다른 계좌가 아니고 사전에 지정한, 등록 계좌로 보험금을 지급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또한, 치매정도에 따라 진단비 등 보장 액수가 정해진다. 그러므로 이를 위해 임상치매평가(cdr척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다. 이는 치매정도에 따라 점수를 나눠 결정하는 것이다. 점수가 높아질수록 치매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판단하고 보장도 달라진다. 

 

아울러 치매간병보험이라고 해서 병간호 및 치매에 관련해서만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별도 특약들을 추가하면 질병 보장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암, 뇌, 심장질환 등의 진단비 등 중대 보장들에 대해서도 동시 마련이 가능하다. 그러나 비용도 올라간다는 점은 주의할 필요성이 있다. 이에 대해서는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id=kg8bk)를 통해 관련 보장을 찾아본 후 자신에 어울리는 상품을 찾아 이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기사입력: 2024/03/01 [10:29]
최종편집: ⓒ The dailynews l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The dailynews l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All rights reserved.